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보험 이야기/암보험 이야기

암보험가입시 암치료비 and 암진단비보험 확인 하세요!

by 국비지원교육센터 2022. 2. 23.
728x90
반응형

암보험가입시 암치료비 and 암진단비보험 확인 하세요!

 

 

요즘 암에 걸리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듯 하다고 느꼈어요.

왜냐면 제 주변만 살펴봐도 암으로 인해 수술받고 외래 중이라는 이야기를 종종 듣거든요.

아플 때 몸도 마음도 힘들긴 하지만, 치료비용 때문에 비용적인 걱정도 무시할 수 없을 만큼 하게됩니다.

그 까닭에 본 포스팅에서는 암에 고통받을 때 금전적인 도움이 되는 암보험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해요.

날이 갈수록 암 에 걸린 분들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이긴 하지만 향상된 치료기법을 통해 완치할 수 있는 환자들도 증가하고 있답니다.

 

그러나 감당하기 힘든 검사비 및 치료비로 인해 암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선택이기 보다는 필수로 자리를 잡았어요.

혹시나 암 진단을 받으면 일시금으로 최초 1회에 한하여 암진단비를 챙겨받을 수 있어요.

암 수술비는 수술 한 번마다 지급이 되고 입원일당의 경우 120일 한도로 설정해서 지급한다고 해요.

그러나 지급제한 조건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세세하게 읽어보시고 선택하시기를 바라요.

 

 

 

이제부터 암보험 선택 시 파악해야 할 팁 도합 4가지를 알려드릴텐데요.

첫 째, 암으로 의사에게 진단받을 경우 암 진단금을 받고 나면 그 후에 보장보험금에 관하여 납입면제 여부를 추가로 반드시 알아두셔야 한답니다.

그 이유가 뭐냐면 바로 암을 치료하기 위해 경제활동 또는 수입이 끊길 수 있어서 그래요.

이러한 곤란을 대응하여 보장보험료 면제 특약 조건에 가입했을 시 암 진단 시 보험금 납부는 멈춰지고 만기까지 보험은 그대로 동일하게 유지된답니다.

암 진단비를 먼저 지급받았다고 계약이 중단되는 것이 아니라, 항암치료 또는 암 수술비랑 암 입원비가 남아있을 경우 안정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어야 하므로 보험비 납입을 하지 않고도 기존 계약을 변함 없이 유지할 수 있는 보장보험료 면제 기능 역시 굉장히 중요한 사항이니 암보험에 가입할 경우 필히 확인하셔야 할 겁니다.

 

 

두 번째, 일반암 진단금을 크게 설정해두는 게 좋을 겁니다.

암은 일반적으로 일반암과 유사암, 소액암으로 구분할 수 있답니다.

이 가운데 유사암은 크게 보면 암의 일종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강도가 미미한지라 유사암이라고 별도로 분류합니다.

유사암의 하위 유형에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기타피부암이 속해있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암은 걸릴 확률이 높은지라 치료도 용이한 편입니다.

그로 인해 치료비랑 수술비가 적게 필요한 경우가 많은지라 유방암, 자궁암, 방광암, 전립선암 등의 암이 포함된 소액암이라고도 불립니다.

만약 소액암과 유사암에 걸릴 경우 암 진단비는 일반암 진단금의 10에서 20프로 정도밖에 받을 수 있는 탓에 암진단비를 준비한다면 웬만하면 풍부한 보장 범위를 설정해둔 보험 상품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3번째, 갱신형 유형과 비갱신형 가운데 비갱신형으로 선택하는 게 유리합니다.

갱신형 상품과 비갱신형 유형은 크게 2가지의 차이가 있어요.

납입금과 납입 기간에 대한 차이가 있습니다.

갱신형 항목은 초기 납입비는 저렴하나 계속해서 보험비가 올라가며 보험에 가입한 모든 납부 기간에 걸쳐 보험금을 내야한답니다.

이와 다르게 비갱신형은 갱신형 항목 과 비교하면 초반에 내는 납입금이 높지만, 일정 기한 납입을 완료할 경우 (ex.

10년 납, 20년 납) 납입을 마친 다음에도 해당 상품은 꾸준하게 유지되는지라 편하게 보장받으실 수 있어요.

안 그래도 100세 시대인 요즘 경제적 돈벌이가 힘든 노년의 나이를 예상해보면 비갱신형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조금이나마 덜 부담스러운 결정일 수 있어요.

 

 

마지막, 보험 상품은 반드시 꼼꼼히 비교한 뒤에 가입하는 게 좋아요.

주변을 보면 아는 사람이 추천 상품을 택하거나 보험 순위 등과 같은 조건에 홀려서 나에게 적절하지 않은 상품을 고를 수 있답니다.

방금 얘기했던 대로 본인이 주체적으로 따져서 나에게 가장 적절한 보험으로 다양한 보험사별 암보험 상품을 대조해보고 고르는 게 유리해요.

암 발생 확률 과 대비하여 피보험자의 나이가 많으면 많을수록 보험금은 높아지게 될 거예요.

 

 

또한 가입할 수 있는 암 진단비의 합계액 또한 연령별로 각자 다르게 가입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대가 낮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져요.

암은 그 특성 상 노년에서 발병 확률이 높으므로 나이가 있으신 부모님이 혹시나 당뇨 혹은 고혈압이 있어도 유병자 상품 등의 방법으로 충분히 가입하실 수 있어요.

 

, 보험회사별 인수조건에 따라서 보험 가입이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체크해보시기 바랄게요.

그리고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사용하시면 보험 설계사보다 훨씬 짧은 시간 내로 수많은 보험 회사별 상품의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따져보시길 바라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