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보험 이야기/치아보험 이야기

치과보험 비교는 치아보험 비교사이트에서하고 치과 보험료 확인하자

by 국비지원교육센터 2022. 2. 22.
728x90
반응형

치과보험 비교는 치아보험 비교사이트에서하고 치과 보험료 확인하자

 

 

치아는 재생되지 않아 조금이라도 상하면 회복이 거의 불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어른이 되어서도 번거롭게 생각하지 말고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양치질을 포함한 가장 쉬운 관리 역시 필요하지만, 꾸준히 치과 검진을 받아 문제가 발견되면 신속히 적절한 치료를 받도록 케어해줘야 합니다.


지금보다 나이가 들어서 치아가 본래의 역할을 하지 못하는 까닭에 이를 뽑거나 해야 하는 케이스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때는 임플란트를 할 수밖에 없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죠.
하지만 임플란트 또는 치아보험에 관해서 명쾌하게 모르고 있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십니다.
이러한 연유로 오늘은 치아보험 가입 시 필요한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치아를 치료할 경우 크게 생각하면 두 가지 방법으로 구분됩니다.
보통 보존치료와 보철치료 두 방식으로 구분되며, 보존치료라는 건 원래의 치아 모양을 똑같이 유지함과 함께 충치가 있던 부분 내지는 상한 부분을 살짝만 때우거나 내지는 씌우는 치료입니다.
그 방식에는 레진이나 인레이, 온레이, 크라운 등의 방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철치료의 경우 인공적인 보철물로 치아의 역할을 맡는 치료를 뜻합니다.


가령, 임플란트나 브리지, 틀니 등의 방법을 뜻합니다.
임플란트라는 건 특수소재의 금속으로 제조한 인공치근을 심어주는 방식의 치료입니다.
원래의 치아랑 되게 유사하게 역할을 수행하며 다른 치아는 아예 상하게 하지 않는 점을 특징으로 지닙니다.
이 밖의 브릿지란 본래 치아의 옆에 지지대를 설치해서 인공으로 넣는 방식의 치료를 뜻합니다.


마지막 방법으로 틀니란 아마 현재도 많은 분들이 익숙하게 알고 있을 듯한데 잇몸에 본을 뜬 후 치아의 형태를 만들어가지고 입안에 심는 방식의 치료를 얘기합니다.
이러한 형태의 치료들을 모두 합쳐 보철치료라고 설명합니다.
치아보험 가격 비교를 하고 나서 가입할 때 임플란트 재식립(재수술)도 함께 보장받을 수 있을지 알고 싶으신 사람들 있으실 듯합니다.
임플란트 재식립이라 함은 기존에 인공적인 치료를 받았던 부분을 깔끔히 제거한 후에 다시 치료하는 형식을 뜻합니다.
치아보험을 통해 임플란트 재식립(재수술)도 함께 보장 가능합니다.
다만 보험사라든가 보험사마다 구성해 둔 상품마다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니까 이것은 이전에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보험사별로, 상품별로 다를 겁니다)


그러나 재식립의 경우 보험에 가입하기 앞서 이미 치료를 다 받고 나서 가입하고 기존에 있던 걸 제거하고 다시 받는 치료는 거의 보장받기가 불가능합니다.
재식립의 보장 조건은 보장 기간 도중에 특정한 사유가 생기며 1년이 초과됐을 때라는 사항이 추가로 들어갑니다.
그러니 가입 전에 이미 치료를 모두 다 받았다면 전혀 혜택 대상이 되지 않으므로 보장을 받는 게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별로, 상품별로 상이하답니다) 이뿐 아니라 보험에 가입할 경우 면책 기간이랑 감액 기간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면책 기간과 감액 기간은 보험사마다 제각기 다를 수 있으나 대부분 면책 기간이라는 건 보험에 가입하고 90일 정도 되는 기간을 뜻합니다.
이에 더하여 감액기간이라 함은 2년쯤의 기간을 얘기하며, 면책 기간은 보험사에 보장을 받지 못하는 기간을 말하고 감액 기간은 보장 내역 중 딱 절반 정도만 받는 기한을 얘기합니다.


또 치료를 받는 치아의 개수가 정해져 있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임플란트나 브릿지는 감액 기간 중엔 한 해 동안 최대 3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2년이 지난 후에는 따로 명시된 제한은 보통 없습니다.
(보험사마다, 상품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틀니의 경우 한 해 동안 평균적으로 한 번만 보장될 겁니다.
하지만 물론 이 내용도 보험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 다양한 특약을 넣어서 구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약을 추가할 시 스케일링이나 영구치 발치, 신경치료를 포함해서 잇몸질환 등에 관한 특약을 추가하기를 권장합니다.



앞에서 나열한 치료들은 보통 소액 조건에 들어가므로 무작정 가입하기보다 보장 정도와 약관 내용을 자세히 점검해 본 뒤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특약의 종류 역시 보험사마다 상이하며, 어떤 특약을 구성했는지 와 관련하여 치아보험 가격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치아보험을 가입했다고 해서 항상 보장이 된다는 설명은 아니라는 점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자면, 치료를 위해서 받는 게 아니라 미용 목적으로 받는 치료일 시 보장 범위에 포함되기 어렵습니다.


미백 내지는 교정, 래미네이트 같은 치료의 경우 단순 미용 목적인 탓에 보장받기 힘듭니다.
보상금이 미지급되는 원인은 약관 내용을 읽어보면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러니까 치아보험비용은 본인에게 부담가지 않는 정도로만 구성하셔야 합니다.
살다 보면 치아는 무척이나 큰 역할을 담당하는 까닭에 관리를 성실히 잘해주며 제때 맞춰 치료를 받음으로써 오랜 기간 쓰는 것이 좋을 겁니다.
각자의 여건에 맞게 설정하기를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